[4차산업이란?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기존기술과 신기술이 서로 융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이다.]
[클라우드란? 소프트웨어와 데이터를 인터넷과 연결된 컴퓨터에 저장, 인터넷에 접속하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IT자원 구매·운영 등 관리비용 절감, 안정적 데이터 관리, 스마트워크 환경 정착, 본·지점 간 데이터 통합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버핏연구소 정윤주 연구원] ‘더존비즈온(012510)’은 클라우드 유망종목으로 향후 성장이 기대된다. 더존비즈온은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며 ERP, D-클라우드 서비스, 전자금융서비스(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결제), 모바일 솔루션, 보안, 그룹웨어 등을 제공한다.
[출처: 버핏연구소]
더존비즈온 4차 산업 point!
1. 진입장벽과 고객 충성도가 높은 ERP(전사적자원관리) 사업을 본업으로 삼고 있으며, 구축형&클라우드 형태의 ERP 서비스 제공. 클라우드형 ERP 고객 수의 증가로 외형성장 및 이익률 개선 진행 중.
구축형 ERP는 고객사의 서버에 솔루션을 설치하는 것이고, 클라우드 형태 ERP는 더존비즈온 서버에서 고객사의 ERP 솔루션을 작동시키는 것이다. 클라우드 형태의 ERP는 서버 관리에 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A/S를 바로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때문에 높은 라이선스 및 유지보수 수수료에도 불구하고, 클라우드 ERP를 채택하는 고객사가 증가하고 있다.
2. 2018년 웹 기반의 클라우드 비즈니스 플랫폼인 ‘WEHAGO’ 출시 예정.
‘WEHAGO(위하고)’는 핵심 재무 빅데이터를 생성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고객사는 이를 통해 더존비즈온의 솔루션뿐만 아니라 외부의 솔루션까지 사용할 수 있다. ‘WEHAGO’에 기업 관련 데이터가 축적되면 차별화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금융서비스나 다양한 핀테크 사업까지도 확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출처: 더존비즈온, BNK투자증권, 버핏연구소]
[출처: 더존비즈온, BNK투자증권, 버핏연구소]
1일 오후 1시 47분 더존비즈온의 현재주가는 3만 4250원이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