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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핏 리포트] 삼양식품, 실적은 매운맛, 주가는 순한맛-유화
  • 이재훈 기자
  • 등록 2019-12-09 11:1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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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핏연구소=이재훈 기자] 유화증권주식회사는 9일 삼양식품(003230)에 대해 구조적으로 성장하는 수출로 인해 사상 최대 실적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 10만원에서 12만원으로 상향했다. 이날 오전 11시 11분 현재 삼양식품의 주가는 8만5600원이다.

유화증권주식회사의 홍종모 애널리스트는 “1월 유베이 유한공사와 총판계약 체결 이후 중국 오프라인 채널로 진출이 확대되며 라면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6.4% 증가한 682억원을 기록했다”며 “4분기 광군제 효과로 10월에만 중국 수출액 150억원을 달성해 4분기 매출 성장은 물론 수익성 상승도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이어 “올해 오프라인 유통망이 연안 2, 3선 도시로 확대되며 중국 매출의 오프라인 비중은 약 45~50% 수준까지 상승했다”며 “중국향 실적 성장 대부분은 오프라인 유통망 확충 효과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파트너사인 유베이가 중국 전역에 유통망을 가지고 있다”며 “지난 3년간 중국 소비자의 외식 비용 지출이 늘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내년부터 내륙지역 진출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또 “올해 기준으로 까르보 불닭볶음면과 같은 불닭볶음면에서 파생된 제품 매출비중이 40% 수준까지 상승했다”며 이는 “불닭볶음면 브랜드가 해외에서 자리잡았음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중국 라면시장은 가격이 높은 수입라면 점유율이 늘어난 것은 물론 중국 기업들도 프리미엄 제품을 내놓으며 ASP(평균판매단가)가 상승하는 추세”라며 “프리미엄 라면의 가장 큰 경쟁상대인 외식 배달 플랫폼이 수수료를 인상하면서 시장 성장이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이어 “올해 기준 불닭볶음면 제품의 중국 온라인 판매가는 5~6위안으로 중국 내수 프리미엄 제품과 비교하더라도 이제는 차이가 없으며, 지난해부터 출시한 고가 프리미엄 제품에 비해서 낮은 수준”이라며 “가격저항 역시 낮아져 유통망이 중국 전역에 확대 되어도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삼양식품은 면류, 스낵류, 유제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이다.

삼양식품삼양식품 최근 실적. [사진=네이버 증권]

ljh@buffettlab.co.kr

ihs_buffett@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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