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주 : 버핏연구소는 전일 증권사 리포트 가운데 내용이 충실하고, 현재 주가와 목표 주가의 차이가 높은 종목을 제시한 곳을 선별해 ‘전일 베스트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시간에 쫓기는 투자자 분들을 대신해 하루에도 숱하게 쏟아지는 증권사 보고서들을 꼼꼼하게 정리해 효과적인 성공 투자의 길을 안내하겠습니다]
[버핏연구소 정윤주 연구원] 9일 발표된 증권사 보고서 가운데 ‘베스트 리포트’는 대신증권 김경민 애널리스트의 ‘알바트로스를 꿈꾸는 작은 새’이다.
김경민 애널리스트는 이 보고서에서 목표 주가 1만 700원의 매수 의견을 제시했다. 12일 오전 11시 13분 현재 주가는 6120원이다.
와이아이케이는 국내 유일, 세계 1위의 고속 메모리테스터 검사장비 제조 공급업체다.
다음은 보고서 요약.
- 4Q17 영업 이익이 당사 추정치를 상회, 삼성전자의 시설투자 의지 감안 시 2018년 와이아이케이의 실적이 당사 추정치 이상을 기록할 가능성이 높음.
- 삼성전자의 평택 1기 및 2기, 시안 2기, 화성 주차장부지 시설투자에 힘입어 실적이 2020년까지 지속적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음.
- 전세계에서 전수검사장비를 수십년간 만들어온 기업은 3사(와이아이케이, 미국 Teradyne, 일본 Advantest)뿐. 미국과 일본의 경쟁사는 비메모리향 웨이퍼 전수검사장비를 공급함.
- 때문에 중국의 메모리 반도체 시장에서 와이아이케이가 메모리향 웨이퍼 전수검사장비로 영업역량을 집중할 것으로 전망.
- 4Q17 매출이 전분기 대비 증가, 원부자재 재고의 선제적 확보 효과로 매출원가가 낮아져 영업이익이 당사 예상 상회.
- 1Q18 영업이익 59억원 전망. 2017년 12월의 대규모 장비 수주로 꾸준히 이익 시현.
[출처: 대신증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앵콜! 또 앵콜! 「가치투자 소수 정예반」 2기 개강(2/24.토) 안내 -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