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김진구 기자] 현대상사(011760)의 주가가 연일 급등하며 52주 신고가를 기록했다.
14일 오전 9시 15분 현재 현대상사는 전일대비 25.38% 상승한 3만3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대상사의 현재 주가는 1년 중 가장 높은 수치다. 현대상사의 주가 상승은 1분기 양호한 실적과 밸류에이션 저평가 분석때문으로 풀이된다.
현대상사는 1분기 보고서를 통해 실적을 확정지었다.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3.29% 증가한 11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3.38%, 17.81% 늘어난 1조1905억원, 79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증권사 컨센서스(매출액 1조2670억원, 영업이익 100억원, 당기순이익 60억원)를 상회한 수치다.
현대상사는 원화 강세에도 불구하고 세계 경기 호조에 따른 교역량 증가로 호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풀이된다. 여기에 국제유가와 철강 등 상품 가격 상승에 따라 철강·화학·차량 부문이 호조를 보였다. 또 남미와 중동 등 신흥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확장과 수익성 중심의 영업활동도 수익성 개선에 큰 역할을 했다.
현대차투자증권의 박종렬 애널리스트는 『원화강세에도 불구하고 세계경기 호조에 따른 교역량 확대와 국제 유가를 비롯한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영업환경은 우호적일 것』이라며 올해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전년 대비 각각 16.7%, 22.4% 증가한 5조원과 416억원으로 추정했다.
철강과 화학 부문도 『상품 가격 상승세로 수익성 개선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고, 산업플랜트와 차량 부문은 수익성 위주의 사업전략을 고수하고 있어 수익성 향상은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사진 = 현대상사 홈페이지
@buffettla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지]
----------------------------------------------------------------------------------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