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김승범 기자] 제넥신(095700)에 대한 증권사 보고서가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14일 와이즈리포트에 따르면 최근 1주일 동안 증권사에서 발간된 보고서 가운데 하나금융투자의 선민정 애널리스트가 제넥신에 대해 분석한 보고서가 조회수 366건을 기록하며 조회수가 가장 높았다.
제넥신이 조회수 1위를 기록한 가운데 코오롱인더(120110)(341건), 아이원스(114810)(264건), 코오롱티슈진(950160)(247건) 등이 뒤를 이었다.
하나금융투자의 선민정 애널리스트는 『제넥신의 글로벌 유사 그룹이라 할 수 있는 넥타사가 이번 ASCO 학회에서 면역관문억제제인 옵디보의 병용투여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며 『그런데 이번 발표 결과가 지난해 11월 SITC 학회에서 발표된 결과에 비해 객관적 반응률의 수치가 낮아졌다는 이유로 넥사가 그날 42% 급락했고 이어 제넥신이 지난 5일 7.8% 급락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넥사가 발표한 ORR 결과만 놓고 보면 흑생종의 경우 수치가 감소했으나 환자들의 종양 크기가 올해 더 많이 감소되었고 기존 PD-L1이 발현되지 않았던 환자들에게서 PD-L1 발현이 확인되면서 옵디보의 반응률을 높이게 됐다』며 『이러한 임상결과에 고무된 BMS사와 넥타는 임상 3상을 준비하고 있으며 흑색종 환자의 임상 3상은 당장 올해 3분기 진입할 것으로 언급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아직 진행중인 임상이라는 점에서 단순히 ORR의 숫자 비교만으로 넥타사의 42% 급락은 다소 비이성적 반응』이라며 『넥타의 NKTR-214와 옵티보와의 병용투여 결과는 내용상 매우 고무적이었으며 NKTR-214와의 하이루킨 역시 다른 기전의 물질로 기전상 하이루킨의 우수성이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사진 = 제넥신 홈페이지
ksb@buffettla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