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노성훈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가 20일 열리는 증권선물위원회 3차 정례회의를 앞두고 주가가 상승해 실시간 검색어 순위가 상승했다.
이날 오후 1시 34분 현재 버핏연구소가 네이버 데이터랩과 공공 데이터 정보 등을 합산 조사한 결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4위를 기록하고 있다.
자료 = 네이버. 버핏연구소
이날 오후 1시 34분 현재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전일대비 11.15% 상승한 42만3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 초반 42만9500원까지 상승하기도 했다.
분식회계 혐의를 받고 있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가 상승은 분식회계 혐의를 두고 고의보다는 중과실이나 과실 쪽으로 결론이 날 수 있다는 분석이 제기되는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증선위는 정부서울청사 대회의실에서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의혹 관련 안건을 심의하는 3차 회의를 개최한다.
이날 회의는 비공개로 진행된다. 증선위 측은 3차 회의에서 쟁점별 사실관계 파악과 증거 확인을 일단락 지을 계획이다. 또 2012년부터 2014년까지의 회계처리 적정성 문제도 주요 쟁점으로 논의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사안이 고의 분식회계로 결론나면 증선위는 검찰 고발·통보 조치를 취하게 되고 이 경우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상장폐지 심사 대상에까지 오른다.
nsh@buffettla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지]
-------------------------------------------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