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신현숙 기자] 케이프투자증권은 17일 NH투자증권(005940)에 대해 IB부문 수익개선과 비용안정을 바탕으로 2분기 양호한 실적을 시현했다며 투자의견은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했고 목표주가 1만7000원을 유지했다. NH투자증권의 전날 종가는 1만1800원이다.
케이프투자증권의 전배승 애널리스트는 『NH투자증권의 2분기 순이익은 1168억원으로 시장예상에 부합하는 수준이나 1분기 대비 이익규모가 9% 감소했지만 분기 ROE 9.7%의 양호한 수익성을 유지했다』며 『수수료이익과 이자이익의 증가에도 운용 및 기타이익이 감소한 영향으로 순영업수익이 전 동기 대비 8.8% 감소, 판관비는 전년 동기 대비 6% 하락하며 비용안정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인수와 주선, 자문수수료 증가와 더불어 인수금융 등 IB관련 기타 수수료가 급증했다』며 『또한 이자이익 증가와 IB딜과 연계된 펀드판매 확대 등 IB수익확대의 긍정적 파급효과가 동반되는 모습을 보였다』고 분석했다.
그는 『7월 이후 거래대금 감소에 따른 브로커리지 이익 축소는 불가피하다』며 『Trading 이익과 유사한 흐름을 보이는 ELS발행 규모 또한 하반기 중 축소되고 있어 운용이익이 크게 개선될 가능성 또한 낮아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 『다만 IB부문의 경우 하반기에도 IPO, 인수금융, 부동산과 대체투자 관련 주요 딜이 예정되어 있어 주수익원 역할을 이어갈 것』이라며 『또한 꾸준한 비용효율화를 통해 2분기 중 판관 비율이 50%대 초반까지 하락함에 따라 과거 대비 이익안정성은 개선된 상태』라고 판단했다.
한편 『올해 연간 예상순이익은 4176억원으로 8.5%의 ROE 시현을 전망한다』며 『예상 수익성 대비 주가할인 폭이 확대된 상태로 판단하며 고배당 매력 또한 상존』이라고 덧붙였다.
사진 = NH투자증권 홈페이지
shs@buffettla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지]
-------------------------------------------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