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김승범 기자] 신영증권은 27일 아이원스(114810)에 대해 소모성 부품공급과 세정/코팅 사업부에서 제품 다변화를 통한 본격적인 성장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신영증권의 이원식 애널리스트는 『아이원스의 주력 사업부인 소모성 부품 공급과 세정/코팅 사업부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 내 장착된 소모성 금속부품의 교체 및 세정/코팅을 통해 재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최근 반도체 업체들이 외주업체에 맡기는 추세로 전환되며 세정업체의 수혜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이어 『특히 아이원스는 반도체 코팅부품에 특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반도체의 부품을 정밀 세정한 이후 코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사 입장에서는 부품의 유지 보수에 걸리는 시간과 추가적인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편리성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강점을 지니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글로벌 단도체 디스플레이 장비 업체인 Applied Materials로부터의 부품 공급 요청 및 유상증자 참여 소식(15년 2월) 이후로 본격적인 협업을 통한 성장을 기대한다』면서 『투자자들의 기대감과는 달리 Applied Materials향 매출이 발생되기 까지는 약 2년이 소요되면서 주가가 하락했다』고 평가했다.
한편 『장비업체들의 수주 모멘텀 둔화에도 불구하고 아이원스는 제품 다각화를 통한 실적 개선을 기대한다』면서 『아이원스는 전방업체들이 요구하는 각종 부품들을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제공하기 때문에 경쟁력이 부각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이원스 반도체 부문. 사진 = 아이원스 홈페이지
ksb@buffettla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지]
-------------------------------------------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