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이정법 기자] 컴투스(078340)에 대한 증권사 보고서가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5일 와이즈리포트에 따르면 최근 1주일 동안 증권사에서 발간된 보고서 가운데 하나금융의 황승택 애널리스트가 컴투스에 대해 분석한 보고서가 조회수 295건을 기록하며 조회수가 가장 높았다.
컴투스가 조회수 1위를 기록한 가운데 아세아제지(002310)(292건), 메디포스트(078160)(265건), 바이로메드(084990)(256건) 등이 뒤를 이었다.
하나금융그룹은 컴투스에 대해 10월 출시되는 ‘스카이랜더스 : 링오브히어로즈’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3만원을 유지했다.
하나금융그룹의 황승택 애널리스트는 『스카이랜더스는 10월 중 웨스턴 마켓에서 출시할 계획이다』며 『경쟁사들의 주요 신규 게임 라인업은 2018년 말 또는 2019년 상반기로 지연되면서 하반기 기대할 모멘텀이 제한적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스카이랜더스의 출시가 4분기인만큼 3분기 실적에 대한 우려가 있을 수 있다』라며 『하지만 3분기 평균 환율은 2분기 대비 4% 높은 수준이며 컴투스의 해외매출 비중이 83%에 달해 환율 효과로 인해 실적에 부가적인 상승 요인이 있을 것이다』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스카이랜더스는 전체적인 완성도 측면에서 확실히 높아보인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며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소셜 마케팅 지원과 ‘서머너즈워’와의 크로스 프로모션만 고려해도 분기 1200억원 수준의 컴투스 매출을 견인하기에 충분할 정도의 흥행은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안정적인 실적기반 유지, 상대적으로 편안한 Valuation, 10월 중 가시화되는 모멘텀을 고려할 때 컴투스의 주가는 9월 본격적인 상승국면에 돌입할 것』이라며 『산업 내 최고의 단기 모멘텀을 보유했다는 점에서 9월은 비중확대의 최적기라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ljb@buffettla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