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근 3년 매출액 증가율 1위 광고회사는 나스미디어. 비결은?
  • 김주희 기자
  • 등록 2018-12-06 09:30:00
  • 목록 바로가기목록으로
  • 링크복사
  • 댓글
  • 인쇄
  • 폰트 키우기 폰트 줄이기

기사수정

[한경탐사봇] 한국 주식 시장에 상장된 광고 기업 중 최근 3년간 매출액이 가장 많이 증가한 기업은 나스미디어(089600)로 조사됐다.

한경탐사봇이 광고 기업들의 2015~2017년 매출액을 조사한 결과 매출액 평균 증가율 1위는 나스미디어(089600)(62.86%)였다. 이어 인크로스(216050)(17.85%), 오리콤(010470)(15.8%), 에코마케팅(230360)(14.72%), 제일기획(030000)(9.79%), 이노션(214320)(7.36%), 이엠넷(123570)(7.12%), 지투알(035000)(4%)이 뒤를 이었다.

광고기업 최근 3년 매출액

◆최근 5년 연속 실적 개선

나스미디어의 실적은 꾸준히 개선되고 있다.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최근 5년간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나스미디어 매출액

매출액은 2013년 248억원, 2014년 299억원, 2015년 455억, 2016년 699억원, 2017년 1203억원으로 각각 전년비 20.56%, 52.17%, 53.63%, 72.1% 증가했다. 2015~2017년 최근 3년동안 광고 기업 매출액 증가율 1위를 기록했다. 올해 추정 매출액은 1117억원으로 전년비 7.15%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나스미디어 실적

최근 5년간 영업이익은 연평균 57.84%, 당기순이익은 52.58% 증가했다. 올해 추정 영업이익은 298억원, 당기순이익은 239억원으로 각각 전년비 13.12%, 10.49%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영업이익률은 1.84%p 감소한 26.68%로 광고 기업 중 2위가 기대된다.

3분기 실적은 매출액 249억원, 영업이익 50억원, 당기순이익 42억원으로 각각 전년동기대비 15.87%, 35.06%, 31.14% 감소했다.

◆인터넷 면세점, 게임사 광고 수주UP

나스미디어는 올해 글로벌 이벤트를 통한 전통매체의 선전과 후발 주자들의 약진으로 영업환경이 악화되고 있다. 하지만 최근 신규 오픈하는 인터넷 면세점과 대형 게임 업체의 광고를 수주하며 반등을 위한 바닥을 다지고 있다.

온라인 광고 부문은 국내외 게임 신작 출시, 겨울방학 성수기 마케팅 재개로 분위기 전환이 예상된다. 지금까지 단독 판매했던 모바일플랫폼의 화이트라벨링 작업은 늦어도 내년 1분기 내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모바일플랫폼의 국내 판매경로 확대와 태국법인 중심의 글로벌 사업 본격화가 기대된다.

디지털방송(IPTV) 부문은 현재 유료방송 시장점유율 29%를 차지하는 ollehTV와 U+TV 단독 판매 중이다. 최근 SK브로드밴드 단초수광고 판매 계약을 체결했으며, 총 1.4천만 가구에 도달 가능한 네트워크를 확보했다. IPTV매체력 확대와 동시에 3사 통합 판매가 가능한 유일한 사업자로서 경쟁력이 부각될 것으로 전망된다.

나스미디어 ollehTV 광고

나스미디어 ollehTV 광고[사진=나스미디어 홈페이지]

나스미디어는 2000년 3월 13일에 설립됐고, 디스플레이광고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및 모바일, IPTV, 옥외광고 매체판매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매출구성은 온라인디스플레이 71.18%, 디지털사이니지 23.49%, 디지털방송 5.23% 이다.

[이 기사는 한경닷컴과 버핏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탐사봇 알고리즘」에 기반해 작성됐습니다. 기사 관련 문의 (02) 6071-1112]

#기사분류[0104,종목분석]

#종목[089600,나스미디어]

#종목[216050,인크로스]

#종목[010470,오리콤]

#종목[230360,에코마케팅]

#종목[030000,제일기획]

#종목[214320,이노션]

#종목[123570,이엠넷]

#종목[035000,지투알]

ihs_buffett@naver.com

'버핏연구소'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버핏 리포트] 네이버(NAVER), 두나무 편입과 글로벌 AI 협업 기대 – 메리츠 메리츠증권은 26일 네이버(NAVER)(035420)에 대해, 두나무 인수 추진과 글로벌 AI 기업과의 협업 가능성에 따라 성장 모멘텀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네이버의 전일 종가는 25만4000원이다.이효진 메리츠증권 애널리스트는 “네이버파이낸셜과 두나무의 포괄적 주식교환 추진은 단순한 연결 이익 증...
  2. 동양이엔피, 전기제품주 저PER 1위... 3.23배 동양이엔피(대표이사 김재수 김재만. 079960)가 9월 전기제품주 저PER 1위를 기록했다.버핏연구소 조사 결과에 따르면 동양이엔피가 9월 전기제품주 PER 3.23배로 가장 낮았다. 이어 파워넷(037030)(4.63), 신화콘텍(187270)(5.82), 에스씨디(042110)(7.64)가 뒤를 이었다.동양이엔피는 지난 2분기 매출액 1412억원, 영업이익 13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매출액...
  3. [장마감] 코스피 0.40%↓(3472.14), 코스닥 1.29%↓(860.94) 24일 코스피는 전일비 14.05 포인트(0.40%) 하락한 3472.14으로 마감했다. 외국인은 2487억원 순매도했고, 개인과 기관은 각각 18억원, 2124억원 순매수했다. 코스닥은 전일비 11.27 포인트(1.29%) 상승한 860.94으로 마쳤다. 이날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530억원, 1698억원 순매도했고, 개인은 4348억원 순매수했다. 김지원 KB리서치 연구원은 최근 상승 랠리를 ...
  4. [이슈] 네이버, 두나무 계열사 편입하면 재계 22→14위↑ 네이버(035420)가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를 계열사로 편입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이 나오자 네이버 주가가 상승세를 타고 있다. 26일 오전 10시42분 현재 네이버 주가는 26만 1,000원으로 전일비 2.76% 상승했다. 네이버의 두나무 계열사 편입이 현실화하면 '재계의 지각변동'이라고 할만하다. 올해 초 공정거래...
  5. [시황] 미국증시, 금리 인하 지연 우려에 3일 연속 하락세 지속 미국은 실업수당 상회, 2분기 GDP 상회, 연준 신중론으로 금리 상승, 주식 밸류에이션 부담으로 인해 금리 인하가 지연될 것이라는 우려가 생기며 3일 연속 하락세가 지속됐다.유럽은 미 보안조사 이슈로 헬스케어와 산업재에 압박이 가해지고 금리 인하 지연 우려가 나타나며 약보합 마감했다.중국은 AI 섹터 집중도가 증가했다. AI 에이전트,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