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탐사봇] 한국 주식 시장의 IT헬스케어주 가운데 지난해 매출액 증가율 1위는 케어랩스(263700)로 조사됐다. 케어랩스의 지난해 매출액은 544억원으로 전년비 38.42% 증가했다.
이어 유비케어(032620)(22.29%), 솔본(035610)(13.9%), 비트컴퓨터(032850)(2.82%), 인피니트헬스케어(071200)(-11.68%) 순이었다.
케어랩스는 주변 약국과 병원 검색 및 연결을 도와주는 `굿닥`과 미용, 성형관련 커뮤니티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바비톡`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밖에 디지털마케팅, IT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케어랩스, 미디어 플랫폼과 디지털 마케팅 사업부 실적 UP
케어랩스의 지난해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544억원, 51억원, 38억원으로 전년비 매출액은 38.42% 증가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19.05%, 25.49% 감소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153억원, 2억원, 1억원으로 전년비 매출액은 45.71% 증가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86.67%, 90.91% 감소했다.
케어랩스는 헬스케어 미디어 플랫폼 사업부와 디지털 마케팅 사업부의 양호한 성장으로 전년비 매출액이 크게 증가했다. 소셜네트워크 업체 나인커뮤니케이션의 연결 편입효과도 매출에 기여했다. 그러나 인건비, 지급수수료 증가 등으로 판관비 부담이 확대되며 전년비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또 이자비용 증가 등으로 당기순이익도 감소했다.
케어랩스의 헬스케어 서비스 앱 바비톡(BABITALK). [사진=케어랩스 홈페이지]
케어랩스는 향후 신규 서비스 론칭 및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신규 사업인 데이트 앱 부문 역시 이용자도 증가하고 있다.
케어랩스의 최근 1년 주가 추이. [사진=네이버 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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