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 일상회복으로 제약∙바이오업체들의 대면 마케팅 활성화 예상 - SK
  • 문성준 기자
  • 등록 2022-04-19 13:48:18
  • 목록 바로가기목록으로
  • 링크복사
  • 댓글
  • 인쇄
  • 폰트 키우기 폰트 줄이기

기사수정

SK증권 이달미 연구원. 2022년 4월 19일. 투자의견 N/A

일상회복으로 제약바이오업체들의 대면 마케팅 활성화 예상

18일 기준 국내 사회적 거리두기가 철폐되면서, 그동안 온라인 또한 비대면 활동만을 제한적으로 진행했던 제약∙바이오업체들의 대면 마케팅 활동이 촉진될 것으로 보인다.올해 초부터 소규모 행사는 조금씩 진행됐지만, 사회적 거리두기와 확진자 추이를 고려해 대규모 행사는 사실상 불가능했다. 

일상 회복 단계에 따라 대형 제약∙바이오 업체들은 올 하반기 오프라인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또 그동안 온라인으로 대체됐던 주요 학술대회들도 오프라인으로 회귀할 계획이다. 일부 심포지엄, 세미나, 제품설명회 등은 온라인의 장점을 반영해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 될 수 있다. 보령제약은 다음 달 고혈압복합제인 '듀카브플러스'의 오프라인 런칭 심포지엄을 계획 중이다. 

대면 마케팅 활동에 따라 주요 제약사들의 판촉 활동에 따른 실적 향상 효과도 기대된다. 제약∙바이오 회사들의 적극적인 마케팅과 판촉 활동으로 올해 하반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ihs_buffett@naver.com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버핏 리포트] 포스코홀딩스, 철강·리튬 동반 상승 임박...목표가↑-NH투자 NH투자증권이 31일 포스코홀딩스(005490)에 대해 향후 철강은 중국 부양책 영향, 리튬은 공급 제한 영향으로 가격 상승이 전망된다며 투자의견은 ‘매수’로 유지했고, 목표 주가는 기존 51만원을 유지했다. POSCO홀딩스의 전일 종가는 34만원이다. 이재광 NH투자증권 연구원은 “3분기 포스코홀딩스의 매출액은 18조3210억원(YoY -3.4%), 영업...
  2. 바텍, 건강관리장비와용품주 저PER 1위...6.35배 바텍(대표이사 김선범. 043150)이 11월 건강관리장비와용품주 저PER 1위를 기록했다.버핏연구소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바텍은 11월 건강관리장비와용품주 PER 6.35배로 가장 낮았다. 이어 레이언스(228850)(6.47), 디알젬(263690)(7.55), 세운메디칼(100700)(8.41)가 뒤를 이었다.바텍은 지난 3분기 매출액 873억원, 영업이익 12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
  3. 코웨이, 3Q 매출액 1.1조 전년比 9.2%↑..."동남아 매출이 성장 견인" 코웨이(대표이사 서장원, 021240)가 3분기 매출액 1조1003억원, 영업이익 2071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K-IFRS 연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2%, 6% 증가한 수치다. 코웨이는 3분기 국내 사업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9% 증가한 6608억원이라고 밝혔다. 이는 여름철 아이콘 얼음정수기 판매 확대와 비렉스(BEREX) 매트리스 및 안마의자의 꾸준한 ..
  4. CJ CGV, 3Q 매출액 5470억 전년比 34.9%↑..."CJ올리브네트웍스 시너지가 실적 견인" CJ CGV(대표이사 허민회, 079160)가 올해 3분기 매출액 5470억원, 영업이익 321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이하 K-IFRS 연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4.9%, 5.2% 증가했다. 지난 6월 자회사로 편입된 CJ올리브네트웍스와의 시너지가 본격화되며 호실적을 견인했다.올리브네트웍스는 매출 1830억원, 영업이익 164억원을 기록했다. 대외사업 수주 확대 및...
  5. 네이버, 3Q 매출액 2.7조 전년동기 比 11.1%↑..."검색 및 광고사업 호조" 네이버(대표이사 사장 최수연, 035420:NAVER)가 3분기 매출액  2조7156억원, 영업이익 5253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이하 K-IFRS 연결). 전년동기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동기 대비 11.1%, 38.2% 상승했다. 숏폼, 피드 서비스를 통한 체류시간 광고 상품 개선 등으로 발생한 검색 및 광고사업의 호조세가 실적을 견인했다는 분석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