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 이달미 연구원. 2022년 4월 19일. 투자의견 N/A
일상회복으로 제약바이오업체들의 대면 마케팅 활성화 예상
18일 기준 국내 사회적 거리두기가 철폐되면서, 그동안 온라인 또한 비대면 활동만을 제한적으로 진행했던 제약∙바이오업체들의 대면 마케팅 활동이 촉진될 것으로 보인다.올해 초부터 소규모 행사는 조금씩 진행됐지만, 사회적 거리두기와 확진자 추이를 고려해 대규모 행사는 사실상 불가능했다.
일상 회복 단계에 따라 대형 제약∙바이오 업체들은 올 하반기 오프라인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또 그동안 온라인으로 대체됐던 주요 학술대회들도 오프라인으로 회귀할 계획이다. 일부 심포지엄, 세미나, 제품설명회 등은 온라인의 장점을 반영해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 될 수 있다. 보령제약은 다음 달 고혈압복합제인 '듀카브플러스'의 오프라인 런칭 심포지엄을 계획 중이다.
대면 마케팅 활동에 따라 주요 제약사들의 판촉 활동에 따른 실적 향상 효과도 기대된다. 제약∙바이오 회사들의 적극적인 마케팅과 판촉 활동으로 올해 하반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