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신현숙 기자] SK그룹의 디지털 광고기업 인크로스(216050)가 1분기 매출액 93억원, 영업이익 18억원, 당기순이익 16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년동기대비 각각 10.9%, 52.7%, 50.7% 줄었다.
부문별로 미디어렙 사업부문은 취급고 842억원, 매출액 6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0.9%, 15.6% 감소했다. 1분기 광고시장이 비수기에 진입함에 따라 마케팅 활동이 전반적으로 줄었다. 이에 게임∙통신∙유통 업종의 광고 집행이 일시적으로 이연되며 분기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
그럼에도 티딜 사업부문은 1분기 거래액 284억원, 매출액 11억원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5.1%, 66.2% 증가했다. 회사는 티딜 거래액을 증대시키고 신규 고객 유입을 확대하기 위해 ‘브랜드 데이’, ‘타임특가’ 등 고객 혜택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1분기 실적 감소는 광고시장의 계절성에 따른 일시적인 현상으로 2분기에는 광고주의 마케팅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실적이 회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인크로스는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SK그룹사와의 시너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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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6050: 인크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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