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신현숙 기자] LG유플러스(032640)가 고객들에게 미디어 이용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 OTT 사업자와 새로운 가치 제공에 나선다.
LG유플러스(대표이사 황현식)는 국내 OTT 사업자 티빙(대표이사 양지을)과 5G·LTE 프리미어 레귤러 요금제 이상 가입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티빙팩’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티빙팩’은 5G 프리미어 레귤러, 5G 프리미어 플러스, 5G 프리미어 슈퍼, 5G 시그니처, LTE 프리미어 플러스 등 요금제 가입자라면 누구나 선택 가능한 제휴 상품이다. 티빙이 제공하는 서울체크인·환승연애·유미의세포들 등 오리지널 콘텐츠와 tvN, JTBC, Mnet, 파라마운트+의 인기 콘텐츠를 월 이용료 없이 시청할 수 있다. 5G·LTE 프리미어 레귤러 이상 요금제가 데이터를 무제한 제공해 통신 데이터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티빙팩 고객에게는 가입 요금제에 따라 티빙 베이직과 스탠다드 이용권이 각각 제공된다. 5G 프리미어 레귤러 가입자는 ‘티빙 베이직’ 이용권, 5G/LTE 프리미어 플러스 이상 가입자는 ‘티빙 스탠다드’ 이용권을 매월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의 미디어 접근성을 높이고 유통·렌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LTE 프리미어 플러스 및 5G 프리미어 레귤러 이상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선택에 따라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카테고리팩’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티빙팩 출시로 OTT 제휴 카테고리팩은 넷플릭스팩, 티빙팩, 유튜브프리미엄팩 등 4종으로 늘어났다.
LG유플러스는 티빙과의 제휴를 통해 미디어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앞서 고객들이 티빙의 콘텐츠를 편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모바일 월정액 상품을 출시하고 신규 구독 플랫폼인 ‘유독’에도 티빙 이용 혜택을 추가하는 등 협업하고 있다.
향후 티빙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미디어 결합 서비스도 추가로 발굴할 계획이다. 또 국내외 OTT 사업자들과 협업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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