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투자증권 장지혜. 2023년 7월 26일.
[버핏연구소=이상원 기자] 넷플릭스 계정 공유 유료화와 광고 요금제 도입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며, 향후 한국 콘텐츠 제작사의 경쟁력은 더욱 돋보일 것으로 판단한다. 이에 넷플릭스의 계정 공유 유료화를 비롯해 주요 OTT 플랫폼의 광고 요금제 가입자 수가 증가하면서, 광고 매출 확대에 따른 한국 콘텐츠향 투자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
이제 한국 콘텐츠가 공개 후 넷플릭스 글로벌 Top10에 들어가는 일은 비일비재하다. 아시아 지역에서는 Top10 내 대부분의 순위를 한국 드라마들이 차지하고 있다. 높은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광고주들이 주목할 것이며 한국 콘텐츠의 투자 수익도 증가할 것이다. 심지어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이 아닌 동시 방영 작품의 순위도 높아, 투자 금액 대비 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최근 미국 작가조합과 배우조합의 파업 장기화 등 콘텐츠 제작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한국 콘텐츠는 제작 비용과 기간 측면에서도 효율성이 높아 주목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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