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이승윤 기자] 빙그레(005180)가 해외 수출이 지속적으로 늘면서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빙그레는 지난 14일 반기보고서에서 올해 상반기 기준 해외 수출 775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했고 전체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도 13.1%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빙그레의 해외 수출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지난 2018년 493억원에서 지난해 1042억원으로 증가하며 5년만에 2배 이상 성장했다. 매출 비중도 2018년 5.9%에서 지난해 9.6%를 기록했다.
주요 수출 품목은 아이스크림이다. 공시에 따르면 빙그레의 올해 상반기 아이스크림 및 기타 수출은 466억원으로 전체 수출의 60.1%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달 관세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국내 아이스크림 수출은 약 5900백만 달러로 이 중 빙그레가 60% 가까이 차지하고 있다. 특히 빙그레 대표 아이스크림 메로나는 상반기 해외 매출이 약 290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15% 이상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국내 매출은 220억원을 넘어섰다.
빙그레는 해외 수출이 지속 성장하고 있는 요인으로 국가별 맞춤 전략이 주효했다고 밝혔다. 현지인 입맛에 맞춰 딸기, 망고, 코코넛, 타로, 피스타치오 등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또 퍼먹는 홈사이즈 제품, 할랄 인증 제품, 식물성 아이스크림 등도 출시해 비관세 장벽을 극복했다. 이와 더불어 K-콘텐츠의 영향력이 확대되면서 한국 제품에 대한 인지도와 이미지가 상승한 것도 큰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이에 수출 국가는 지난해 20여개국에서 올해 30여개국으로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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