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카페24, LG생건 ‘오휘’, ‘숨’, ‘글린트’ 공식 D2C 쇼핑몰 구축...총 12개 지난해 6개 추가
  • 이승윤 기자
  • 등록 2024-01-22 14:12:31
  • 목록 바로가기목록으로
  • 링크복사
  • 댓글
  • 인쇄
  • 폰트 키우기 폰트 줄이기

기사수정
  • 엔터프라이즈 활용, 고객 친화적 기능 다양화
  • 회원 맞춤 혜택 및 멤버십 연동...충성 고객 증대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가 LG생활건강의 공식 쇼핑몰을 지난해 이어 지속적으로 구축하며 브랜드 운영 전략을 지원한다. 최근까지 총 12개의 쇼핑물을 지원했다.


카페24는 22일 LG생활건강의 ‘오휘’, ‘숨’, ‘글린트’ 등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공식 쇼핑몰 구축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배우 손석구가 LG생활건강 브랜드 오휘(OHUI)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카페24]

지난해에는 ‘프레시안’, ‘임프린투’ 등 6개 브랜드의 공식 쇼핑몰 구축을 지원했다.


오휘, 숨, 글린트 쇼핑몰은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 친화적 기능을 구현했다. 먼저 LG생활건강 고객 멤버십 엘케어멤버스와 각각 실시간으로 연동했다. 엘케어멤버스는 온∙오프라인에서 LG생활건강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면 혜택과 포인트가 쌓이는 서비스로 이번에 구축한 쇼핑몰에 방문하는 고객도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다.


구매 금액에 따라 여러 종류의 회원 등급을 지정하고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기능도 적용했다. 회원 등급에 맞춰 상품 구매액의 3~7% 포인트를 부여하고 정기적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고객은 신규 가입하거나 기념일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과 연동해 주문 및 배송 현황을 고객에게 알림톡 메시지로 안내하는 등 고객관계관리 체계도 갖췄다. 이를 통해 재구매율이 높은 고객을 빠르게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직관적으로 찾아볼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도 최적화했다. 오휘는 고객이 단품보다 세트를 더 선호하는 것에 착안해 ‘스페셜 세트’ 카테고리를 메인 메뉴로 배치하고 이벤트 배너를 쇼핑몰 곳곳에 배치했다. 또 ‘디에이징 피부과학’이라는 브랜드 지향점을 강조하기 위해 별도의 스토리 페이지를 열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축적된 브랜드 광고와 소식을 확인 할 수 있는 ‘갤러리’, ‘뉴스’ 등의 카테고리와 각종 이벤트로 고객과의 소통 폭을 확대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은 공식 D2C 쇼핑몰을 통해 매출이 상승하고 고객의 브랜드 충성도가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카페24는 LG생활건강의 브랜드 운영 전략에 필요한 전자상거래 기술 서비스를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

lsy@thevaluenews.co.kr

'버핏연구소'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버핏리포트] 삼성SDI, 2Q EV향 이차전지 부진...매출액 둔화 우려 - LS LS증권이 4일 삼성SDI(006400)에 대해 2분기 EV향 이차향 이차전지 부진과 약 4120억원의 대규모 영업손실이 예상된다며 투자의견은 유지, 목표주가는 15만9000원으로 하향했다. 삼성SDI의 전일종가는 18만5300원이다. 정경희 LS증권 연구원은 삼성SDI의 전자재료부문의 전기비 22%, 중소형 32% 매출액 증가에도 불구하고 2분기 전사 매출액을 약 3조4000억.
  2. [버핏 리포트] 현대건설, 원전 사업 본격화로 경기 변동에 민감한 주택 사업 보완 – 유안타 유안타증권은 4일 현대건설(000720)에 대해, 국내 주택 사업의 원가율 정상화와 글로벌 원전 수주 모멘텀이 맞물려 중장기 성장성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10만원으로 상향했다. 현대건설의 전일 종가는 7만3700원이다.유안타증권의 장윤석 애널리스트는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7조7253...
  3. 위메이드플레이, 게임엔터테인먼트주 저PER 1위... 4.27배 위메이드플레이(대표이사 우상준. 123420)가 7월 게임엔터테인먼트주 저PER 1위를 기록했다.버핏연구소 조사 결과에 따르면 위메이드플레이가 7월 게임엔터테인먼트주 PER 4.27배로 가장 낮았다. 이어 더블유게임즈(192080)(7.05), 엠게임(058630)(7.05), 웹젠(069080)(13.46)가 뒤를 이었다.위메이드플레이는 지난 1분기 매출액 324억원, 영업이익 18억원을 기.
  4. [이슈 체크] 2차전지 업종 주가 급등 배경 및 코멘트 신한투자증권 이진명. 2025년 7월 4일.금주 2차전지 업종 강세에 따라 SK이노베이션 +22%, LG에너지솔루션·엘앤에프 +11%, 삼성SDI +9%, SKIET +8%, 에코프로비엠 +6%, 포스코퓨처엠/롯데에너지머티 +5%로 시장(코스피/코스닥) 상승 대비 아웃퍼폼했다.주가 강세 요인은 섹터 순환매, IRA 우려 정점 통과(AMPC 종료 시점 유지), 테슬라의 2분기 인도량이 .
  5. [장마감] 코스피 -1.99%↓(3054.28), 코스닥 -2.21%↓(775.80) 4일 코스피는 전일비 61.99포인트(-1.99%) 하락한 3054.28으로 마감했다.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2573억원, 1624억원 순매수했고, 기관은 4441억원 순매도했다. 코스닥은 전일비 17.53포인트(-2.21%) 하락한 775.80으로 마쳤다. 이날 개인은 3980억원 순매수했고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3219억원, 793억원 순매도했다.이재원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코스피는 "1.99%...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