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대표이사 이정애, 051900)이 지난해 4분기 매출액 1조6099억원, 영업이익 434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K-IFRS 연결).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2.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0.7% 감소했다.
LG생활건강 최근 분기별 매출액 및 영업이익률 추이. [이미지=더밸류뉴스]
지난해 연간 매출액은 6조8119억원, 영업이익은 4590억원으로 전년대비 매출액은 0.1% 증가, 영업이익은 5.7% 감소했다.
뷰티(Beauty) 사업은 매출액 6994억원, 영업이익 11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5.4%, 50.3% 증가했다. 중국, 북미, 일본에서 호조를 보이고 국내에서 온라인과 H&B 채널이 성장하며 매출이 증가했다. 중국에서 호실적을 달성한 ‘더후’가 럭셔리 브랜드 입지를 강화했고 북미와 일본에서 ‘더페이스샵’, ‘빌리프’, ‘CNP’ 등 전략 브랜드의 매출이 확대됐다. 중국 광군제, 미국 아마존 블랙 프라이데이, 일본 큐텐 메가와리 등 해외 주요 온라인 행사와 연계한 마케팅 투자가 늘었지만 전반적인 매출이 증가하며 영업이익이 개선됐다.
HDB 사업은 매출액 4995억원, 영업이익 22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0.7% 감소, 영업이익은 22.1% 증가했다. ‘피지오겔’, ‘유시몰’ 등 프리미엄 브랜드의 견고한 매출 성장에도 내수 경기 침체로 전체 매출이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해외 사업 효율화, 브랜드 및 채널 다변화 전략으로 성장했다.
리프레시먼트(Refreshment) 사업은 매출액 4,110억원, 영업이익 10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2.6% 증가, 영업이익은 65.1% 감소했다. ‘코카-콜라 제로’, ‘몬스터 에너지’ 등 제로 탄산 및 에너지 음료 중심으로 성장하며 매출이 증가했다. 인력 구조조정 등 사업 효율화 관련 일회성 비용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했지만 이를 제외하면 전년동기대비 개선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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