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올해는 「부대찌개면」으로 승부본다...라면시장 신제품 전쟁
  • 김승범 기자
  • 등록 2016-08-19 11:06:36
  • 목록 바로가기목록으로
  • 링크복사
  • 댓글
  • 인쇄
  • 폰트 키우기 폰트 줄이기

기사수정

[김승범 연구원]

지난해 짜장과 짬뽕라면으로 중화요리 전쟁을 벌인 데 이어 올 가을 부대찌개 라면으로 다시 한 번 프리미엄 제품 마케팅 경쟁이 시작됐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라면시장 점유율 1위 농심이 지난 3일 「보글보글 부대찌개면」을 출시한 이후 후발 업체들의 맞불작전이 한창이다. 업계 2위 오뚜기 가 「부대찌개 라면」을 내놨고 팔도도 이달 중에 부대찌개 라면 신제품을 출시한다.

art_1471485211

농심은 이달 초 「보글보글 부대찌개면」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지난 2011년 국내 판매가 중단됐으나, 고객들의 재출시 요청이 이어지면서 업그레이드해 판매했다.

농심 「보글보글 부대찌개면」은 사골육수에 햄, 치즈가 녹아든 진한 국물맛을 구현하고 시중의 부대찌개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과거 제품 대비 2배 이상 증량한 5.6g의 건더기 별첨스프에는 원물을 그대로 건조해 가공한 소시지와 어묵, 김치, 파, 고추 등 실제 부대찌개 재료들이 풍성하게 들어있다. 큼지막한 소시지와 햄 형태의 어묵은 실제 씹는 식감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까지 더해준다는 평가다.

농심 관계자는 『맛짬뽕이나 짜왕과 같은 프리미엄 라면의 트렌드는 실제 식당에서 사먹는 요리와 가까운 제품을 구현하는 것』이라면서 『그 연장선에서 이번 부대찌개면도 실제 부대찌개맛을 최대한 구현하는데 초점을 맞춘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출시 전 소비자 평가에서 짜왕 이상의 호평이 있었던 만큼 라면시장에서 큰 활약이 기대된다』면서 『출시 초반이라 매출을 밝힐 단계는 아니지만 페이스북에 올린 「보글보글 찌개면」동영상 2편 조회사가 25만건을 넘고 체험단 30명 모집에 2,800명이 지원할만큼 반응이 뜨겁다』고 말했다.

오뚜기는 18일 「부대찌개 라면」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사골육수로 맛을 내 국물이 진하고 햄맛 페이스트를 넣어 반죽한 쫄깃한 면발의 조화로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는 부대찌개의 맛을 그대로 살렸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햄, 소시지, 김치, 대파, 고추 등 총 8종으로 구성된 건더기스프는 총 7.2g으로 최근 출시된 프리미엄 라면 제품 중 가장 푸짐하다. 또 다른 라면의 조리법과는 다르게 조리 후 넣는 「부대찌개 양념소스」가 별첨돼 있어 깊고 풍부한 맛을 완성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부대찌개 라면은 제대로 된 한식 프리미엄 라면을 개발하기 위해 준비해 온 신제품』이라며 『부대찌개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는 맛 그대로를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밥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팔도는 기존 「놀부부대찌개 라면」에 이어 빠르면 다음주 쯤 「팔도 부대찌개 라면」을 봉지 제품으로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아직 출시 전인만큼 자세한 제품 가격이나 스펙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농심, 오뚜기와 마찬가지로 프리미엄급 라면 제품인 것으로 전해졌다.

팔도 관계자는 『기존 「놀부부대찌개라면」은 부대찌개 식당인 「놀부부대찌개」와 공동 개발한 제품이고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은 팔도가 직접 개발한 신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삼양식품은 부대찌개라면 보다는 지난 16일 출시한 매운맛 국물라면 「불닭볶음탕면」에 주력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부대찌개 프리미엄 라면 전쟁에서는 누가 승리할 것인가도 초미의 관심사다. 지난해 상반기 짜장라면 경쟁에서는 농심(짜왕)이, 하반기 짬뽕라면에서는 오뚜기(진짬뽕)가 승리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선출시 제품이 시장을 장악하는 공식이 통한다면 부대찌개 제품을 치고 나간 농심이 우세할 가능성이 있다』면서도 『부대찌개 라면이 지난 겨울 짬뽕라면처럼 인기를 끌 수 있을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hs_buffett@naver.com

'버핏연구소'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장마감] 코스피 0.68%↓(3130.09), 코스닥 1.31%↓(777.61) 20일 코스피는 전일비 21.47 포인트(0.68%) 하락한 3130.09으로 마감했다. 개인과 외국인은 3927억원, 2326억원 순매도했고, 기관은 5163억원 순매수했다. 코스닥은 전일비 10.35 포인트(1.31%) 하락한 777.61으로 마쳤다. 이날 개인은 1572억원 순매수했고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426억원, 856억 순매도했다.이재원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코스피는 전일비 21.47...
  2. [시황] 미국증시, AI 버블 논란 관련 기술주 중심 매도 및 반발 매수세에 혼조 마감 미국은 AI 버블 논란과 관련해 기술주 중심 매도와 반발 매수세가 동시에 나타나며 혼조 마감했다. AI 재무 성과 우려를 보여준 MIT 보고서 때문에 기술주 중심 매도와 반발 매수세가 같이 나타났다.유럽은 방산주 약세 및 영국 증시 상승에 혼조 마감했다. 우-러 전쟁 종식 기대감에 방산주가 약세이고 영국 증시 소비재 중심 상승에 혼조세가 ...
  3. [버핏 리포트] 엠씨넥스, 프리미엄·구동계·전장 ‘삼박자’로 상반기 최고 성장 – 대신 대신증권은 21일 엠씨넥스(097520)에 대해, 삼성전자향 중견 카메라모듈 중 상반기에 최고 실적을 시현했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3만7000원으로 유지했다. 엠씨넥스의 전일 종가는 2만9200원이다.박강호 대신증권 애널리스트는 2025년 상반기 삼성전자 스마트폰 출하가 1.19억대로 전년동기대비 4.5% 증가했고, MX 매출...
  4. [버핏 리포트]파마리서치, 2Q 리쥬란•화장품 고성장...3Q 광고비 감소로 수익성 개선 – 교보 교보증권이 21일 파마리서치(214450)에 대해 2분기는 리쥬란과 시술용 및 일반 화장품 고성장으로 수익성이 개선됐고 3분기에는 2분기에 집행된 TV 광고비 제거로 영업이익이 증가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80만원으로 상향했다. 파마리서치의 전일 종가는 65만3000원이다.교보증권의 정희령 애널리스트는 &ldq...
  5. [환율] 위안-달러 7.1756위안 … 0.07%↓ [버핏연구소] 21일 현재 서울외환시장에서 거래되는 위안/달러 환율은 7.1756위안(으)로, 전일비 0.07% 하락세를 보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