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탐사봇] 화장품 기업인 본느(242420)에 대한 증권사 보고서가 조회수 1위를 기록했다.
한경탐사봇의 탐색결과 최근 1주일 동안 발간된 보고서 가운데 유화증권의 홍종모 애널리스트가 지난 10일 본느에 대해 분석한 보고서가 조회수 354건을 기록하며 조회수가 가장 높았다.
본느가 조회수 1위를 기록한 가운데 케이엠더블유(032500)(352건), 에스엠(041510)(304건), 젬백스(082270)(273건), 다산네트웍스(039560)(268건) 등의 순이었다.
본느는 화장품 개발 및 제조를 영위하는 기업으로, 색조화장품 주문자개발생산(ODM) 사업에서 기초화장품까지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확보했으며, 북미/유럽에서 중동, 아시아까지 시장이 다변화되어 빠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2012년에는 메이크업 브랜드인 터치인솔(Touch in SOL)을 런칭하면서 브랜드 사업에 진출했으며, 현재 총 7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본느, 구독형 이커머스 성장으로 수혜 기대
본느가 리포트 조회수 1위를 기록한 이유는 구독형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으로 수혜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최근 구독형 이커머스는 영화 같은 컨텐츠를 넘어 화장품, 식품 등 실 제품으로도 영역을 넓히고 있다. 현재 구독형 이커머스의 주류를 이루는 ‘서프라이즈 박스’는 새로운 경험추구(Novelty Seeking)와 큐레이션이라는 최신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여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화장품은 서프라이즈 박스를 가장 먼저 도입하고 가장 많은 이용자를 가진 시장이며, 유행에 민감하기 때문에 화장품 시장이 구독형 이커머스에 앞서고 있다. 이에 따라 향후 구독형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으로 본느의 수혜가 기대된다.
픽시(Pixi) 미스트. [사진=본느 홈페이지]
본느의 ODM 매출은 증가하고 있다. 특히 회사 설립 초기부터 사업을 함께 시작했던 픽시(Pixi)의 미스트 브랜드가 인기를 끌어 PIXI ODM 매출이 지난해에만 96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에 시작한 세포라 차이나 매출도 올해 초 60~70% 늘고 있어 올해 ODM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터치인솔 브랜드의 인기도 높다. 특히 미국 지역에서 인기가 많아 북미 최대 구독형 이커머스 업체인 박시참(Boxycharm) 2월, 6월 박스에 포함되기도 했으며, 10월의 박스 준비 중이다. 지난해 터치인솔을 포함한 브랜드 매출은 83억원을 기록했다.
이러한 기대감 속에 올해 1분기 실적 성장이 이어졌다. 본느의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11억 원, 22억 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118.5%, 279.5% 급증했으며, 회사는 올해 매출액 목표로 전년대비 40% 이상의 성장을 제시했다.
본느의 최근 1년 주가 추이. [사진=네이버 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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