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대표이사 경계현)가 다음달 20일 경기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제55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한다고 20일 공시했다.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사외이사 신제윤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조혜경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유명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정관 일부 변경의 안건이 상정될 예정이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등기이사 선임 안건은 이번 주주총회에 상정하지 않기로 하며 이 회장의 등기임원 복귀는 또다시 미뤄졌다.
삼성전자는 지난 2020년부터 전자투표 제도를 도입해 주주들이 주주총회에 직접 참석하지 않아도 사전에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게 했다. 전자투표는 다음달 10일 오전 9시부터 19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주주들은 전자투표시스템에서 주주 정보를 등록한 후 의안별로 '투표행사' 버튼을 통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다. 또, 삼성전자는 주주 편의를 위해 지난 2021년부터 주주총회장 온라인 중계를 도입했다. 주주들은 별도로 마련된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중계 참여를 신청해 주총 전과정을 실시간으로 시청하고 질문도 할 수 있다.
온라인 중계 참여 신청 기간은 전자투표 참여 기간과 같으며, 다음달 초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을 안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