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올투자증권 유지웅. 2024년 10월 21일.
지난 1주간 현대·기아·모비스 주가는 각각 -5.6%, -5.9%, +0.0% 증가세를 기록해 코스피 대비 부진한 상태로 분석된다. 반면, 현대모비스와 글로비스는 주중 박스권 돌파를 시도하고 있다. 현대글로비스·현대모비스의 경우 3분기 영업이익 컨센서스가 최근 상향중인 것이 특징으로 각각 6922억원과 4387억원으로 추정했다. 양사는 현대차그룹 지배구조상 핵심 연결고리에 위치해 있고, 현재 현대모비스는 현대차 지분을 21.4%, 현대글로비스는 정의선 회장이 19.9% 보유하고 있다.
지난 11일부터 현대트랜시스가 전면파업을 시작했다. 지난 8일부터 부분파업은 이틀간 4시간씩 실시하고 있는 상황이고, 완성차 무분규 기조와는 대조적으로 하이브리드 변속기 수요 증가를 앞두고 완성차의 생산 차질이 발생하기 시작했다.
지난 1주일간 LG에너지솔루션·삼성SDI·SK이노베이션의 주가는 각각 -5.5%, -10.7%, -5.5%의 수익률을 기록해 최근 상승분의 일부를 반납했다. 특히 지난주 있었던 LG엔솔의 실적발표 이후 섹터의 실적모멘텀이 부재한 구간이 지속되는 상황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최근 포드향 신규 수주를 확보했다. 유럽 생산 E-Transit 차종으로 업계에서 추정하고 있다. 오는 2026년부터 5년간 34Gwh, 2027년부터 6년간 75Gwh를 유럽에서 현지공급하는 구조로서 kwh당 89달러를 적용 시 약 13조원 수준 규모의 실적을 이끌어낼 것으로 분석된다.
[관심종목]
005380: 현대자동차, 000270: 기아차, 012330: 현대모비스, 086280: 현대글로비스, 018880: 한온시스템, 011210: 현대위아, 204320: HL만도, 373220: LG에너지솔루션, 006400: 삼성SDI, 096770: SK이노베이션, 247540: 에코프로비엠, 003670: 포스코퓨처엠, 066970: 엘앤에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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