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범 연구원]
CJ제일제당의 「비비고 가정간편식」이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매출 150억원을 돌파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매출 5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8일 CJ제일제당은 지난해 6월 출시된 비비고 가정간편식이 8개월 만에 누적 매출액 150억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비비고 가정간편식은 육개장과 사골곰탕, 두부김치찌개, 된장찌개, 부대찌개, 삼계탕 등 총 6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비비고 가정간편식은 1~2인가구 증가 추세에 맞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 CJ제일제당은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흥행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6월 첫 달에는 8억원의 매출을 달성했고, 지난 1월에는 36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가파른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대표 제품인 「비비고 육개장」은 월 매출 10억원 이상을 기록하며 전체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비비고 간편가정식의 인기몰이로 관련 시장 점유율도 높아졌다. 지난해 국/탕/찌개 시장(링크아즈텍 완조리 제품 기준)에서 출시 첫 달인 6월부터 두 자릿수 점유율(15.9%)을 기록하는 등 시장점유율 15%로 단숨에 2위를 차지했다. 특히 10월과 12월에는 각각 24.6%, 31.2%의 점유율로 1위까지 올라서기도 했다.
CJ제일제당 장현아 부장은 『비비고 한식 HMR은 상온 간편식은 값싸고 품질이 좋지 않다는 부정적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단순히 1끼를 대체하는 간편식 차원을 넘어 가정에서 만든 방식 그대로 정성껏 조리한 가정식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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