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구 연구원]
빙그레가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스크림 「메로나」를 현지에서 생산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자사 아이스크림을 현지에서 생산한다.
12일 빙그레는 미국 서부 워싱턴 주 밸뷰에 있는 현지 파트너사 「Lucern Foods」를 통해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방식으로 생산과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메로나를 생산하는 미국 파트너사인 Lucerne Foods는 자체브랜드 제품생산과 OEM 특화 업체로, Safeway 등 2,200여개 슈퍼마켓을 소유하고 있다.
BRC 및 Kosher 등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각종 품질 인증을 바탕으로 최신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인근에 있는 우유 공장에서 공급되는 신선하고 질 좋은 원료를 사용해 아이스크림을 생산할 수 있는 특장점이 있다.
빙그레는 지난해 7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현지 법인을 설립한 지 1년 만에 현지 생산에 돌입했다. 그동안 빙그레는 국내에서 생산한 아이스크림을 수출해 왔다. 빙그레 제품은 국내 아이스크림 미국 수출액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다. 빙그레는 지난해 미국에서 100억원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빙그레의 메로나는 미국 현지에서 미국 교민과 중국인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미국 OEM 생산을 통해 물류 및 통관 기간 단축, 관세절감 등으로 현지 영업력 확대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미국 동부지역에도 생산 기지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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