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넥스트아이 『中 프랜차이즈 사업 강화, 2020년까지 가맹점 2000개 확보』
  • 이현지 기자
  • 등록 2018-03-29 09:33:57
  • 목록 바로가기목록으로
  • 링크복사
  • 댓글
  • 인쇄
  • 폰트 키우기 폰트 줄이기

기사수정

[버핏연구소=이현지 기자] 넥스트아이가 중국에서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화하고, 2020년까지 2000개 가맹점을 확보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올해는 300개 매장을 오픈해 총 3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는 목표다. 넥스트아이의 프랜차이즈 사업은 가맹수수료를 받지 않고 자사 및 관계사 생산 제품을 독점 공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중국 화장품 유통 전문기업 넥스트아이가 올해 중국 뷰티 프랜차이즈 사업을 강화 방안을 29일 밝혔다.

넥스트아이 관계자는 “지난해 프랜차이즈 사업에서 기대 이상의 실적을 기록하며 중국 화장품 사업에서만 전체 매출의 30%를 상회하는 200억원 이상의 매출 및 30억원 이상의 이익을 달성했다”며 “올해는 화장품 유통 체계가 완벽하게 구축된 만큼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넥스트아이는 지난해 사드 갈등으로 중국 내 한국 화장품 유통 사업에 제동이 걸리며 새로운 사업 모델 구축에 나섰다. 최대주주 유미도그룹의 지원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사업 방향성을 선회했다.

지난 2016년 넥스트아이의 최대주주로 등극한 유미도그룹은 뷰티 전문 프랜차이즈로는 유일하게 2017년까지 9년 연속 중국 100대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선정됐다. 현재는 중국 전역에 약 5,000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중국 최대 뷰티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이다.

넥스트아이는 최대주주 유미도그룹의 도움에 힘입어 중국 프랜차이즈 사업 진출 첫 해인 지난해 215개 가맹점 유치에 성공했다. 올해는 300개 매장을 새롭게 오픈해 총 5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넥스트아이의 프랜차이즈 사업은 가맹 수수료를 받지 않는 대신 넥스트아이 및 관계사에서 생산하는 화장품과 미용기기를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독점으로 공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직접 제품을 공급하는 만큼 품질 및 가격, 재고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유미도그룹 관계자는 “현재 넥스트아이의 프랜차이즈는 유미도그룹 전문가들이 영업, 마케팅 등을 직접 진행하며 사업을 육성해 나가고 있다”며 “넥스트아이 프랜차이즈는 유미도그룹의 세컨드 브랜드로 유미도그룹의 성공 모델을 적용한다면 중국 시장에서 충분한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빌라쥬11

빌라쥬11. 사진=넥스트아이 홈페이지

 

이어 그는 “중국의 경제 성장세가 지속되며 한국의 우수한 피부관리 제품과 기술에 대한 수요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현재 유미도그룹은 2020년 넥스트아이 프랜차이즈를 최소 2000개까지 확장해 나갈 계획으로 시장 안착에 성공하면 2020년 이후에는 중국을 대표하는 프랜차이즈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넥스트아이는 지난해 중국에서 화장품 편집샵 ‘빌라쥬11’, 네일아트 아울렛 ‘TOK Outlet’ 등 프랜차이즈 전문 브랜드 8종 개발을 완료했다. 현재 중국 1성급 도시 내 부촌,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신규 가맹점 영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lhj@buffettla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hs_buffett@naver.com

'버핏연구소'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버핏 리포트]현대모비스, SDV 전환 순항…기술·수익성·글로벌 고객 확대 전략 제시 -NH NH투자증권이 28일 현대모비스(012330)에 대해 소프트웨어기반차량(SDV)으로의 전환 계획이 잘 진행 중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9만원을 '유지'했다. 현대모비스의 전일종가는 30만2500원이다. 하늘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현대모비스가 지난 27일 개최한 CID(CEO Investor Day)를 통해 현대모비스의 현재와 미래, 부문별 전략 방향, .
  2. AI 기업분석 강의평가에서 발견한 뜻밖의 성과 [윤진기 경남대 명예교수∙전 한국중재학회장] 세상에는 우연처럼 보이지만 인류의 진보를 이끌어낸 사건들이 있다. 영국의 알렉산더 플레밍(Alexander Fleming)이 곰팡이 핀 페트리 접시(Petri dish)를 버리지 않고[1] 관찰해 페니실린을 발견한 것은 그 대표적 사례다. 무심히 지나쳤다면 결코 없었을 혁신이었다.지난 7월 5일, 필자가 개발한 기업..
  3. [버핏 리포트] 피에스케이, 탈중국화 수혜와 북미 투자로 성장 지속– DS DS증권은 28일 피에스케이(319660)에 대해, 3분기 호실적 전망과 함께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의 ‘탈중국화’ 움직임으로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크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2만9000원으로 유지했다. 피에스케이의 전일 종가는 2만1550원이다.이수림 DS증권 애널리스트는 “TSMC가 2나노 라인부터 중국산 장비를...
  4. [버핏 리포트]SK텔레콤, 과징금 ‘일회성 충격' 배당 지킨다...2026년 실적 정상화로 ‘매수’ 유지 – 한국투자 한국투자증권이 29일 SK텔레콤(017670)에 대해,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SK텔레콤에 과징금 1347억9100만원을 부과했음에도 불구하고, 비경상적 비용을 조정하면 현금 배당 유지가 가능하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를 6만1000원으로 유지했다. SK텔레콤의 전일 종가는 5만4900원이다.김정찬 한국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3분기는 요...
  5. [버핏 리포트]SK네트웍스, 단통법 폐지·인바운드·AI 피봇 3중 호재로 하반기 반등 전망 - 신한 신한투자증권이 29일 SK네트웍스(001740)에 대해 하반기 사업 환경 개선과 AI 기술 결합 및 신규 사업을 통한 성장성이 부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200원을 '신규제시'했다. SK네트웍스의 전일종가는 4430원이다.한승훈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SK네트웍스의 올해 매출액을 6조7961억원(전년동기대비 -11.2%)으로 전망한다. 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