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범 연구원]
예스24가 네이버 등의 인터넷 포털의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자주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유가 뭘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예스24의 티켓 판매 사업이 성공적으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16일 오후 네이버에 예스24는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이유는 예스24가 오는 3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진행되는 엑소 콘서트의 티켓을 단독 판매하면서 이것이 인기를 끌었기 때문이다.
예스24는 2004년 영화예매서비스를 시작한데 이어 2007년 공연 예매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면서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대해 꾸준한 관심과 투자를 진행해 왔다. 지난해 상반기에도 SM엔터테인먼트 콘서트 단독 판매를 하면서 공연 예매 관련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더불어 주목도 높은 공연의 단독 유치 등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냄으로써 예매분야에서 시장의 관심을 끌며 2~3위의 점유율을 확보하는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티켓예매 사업은 계속 성장하는 시장으로 도서에 이은 예스24의 잠재적인 차세대 사업의 하나로 기대되고 있다.예스24는 공연장과의 제휴를 통한 물적 인프라를 구축하고 콘텐츠 확보에 주력하는 등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Copyrigh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