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구 연구원]
샘표식품은 자회사 지분의 관리 및 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지주회사 '샘표'와 식품 제조, 가공 및 판매를 담당하는 식품사업부문 '샘표식품'으로 인적분할한다고 23일 공시했다.
분할 후 존속회사는 지주사인 샘표이며 신설회사는 샘표식품이다. 분할 기일은 오는 7월 1일이다. 분할 비율은 샘표 0.4860164, 샘표식품 0.5139836이다.
샘표식품 관계자는 "이번 기업분할은 경영자원의 효율적 배분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성장 잠재력을 확보하기 위한 작업"이라며 "경영 위험을 최소화하는 한편 지배구조 투명성을 높여 주주가치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번 지주사 전환도 단순히 소유와 경영을 분리하는 차원의 작업일 뿐 직원 배치나 사업내용은 크게 달라지는 것이 없다"고 말했다.
한편, 샘표식품은 24일 오전 9시 26분 기준으로 전일대비 4,200원(+9.63%) 오른 주가 47,800원을 기록 중이다. 샘표식품은 전통 장류부터 요리에센스 연두/건강발효흑초 백년동안 등 발표제품, 소금, 식초, 물엿 등의 조미식품과 국수, 차, 통조림 등 가공 식품과프리미엄 서구식 식품 폰타나, 웰빙 스낵 질러 등 다양한 음식료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Copyrigh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